본문 바로가기
돈의 속성

돈의 개념을 다시 잡아라

by 펠로뷰 2022. 9. 15.
반응형

 

돈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떠한가요?

 

 

요즘 유튜버에서 100억 자산가들의 영상을 보면 문득 '나는 무엇을 하고 있지'라는 자괴감 섞인 생각이 떠오르나요? 아니면 돈 자체를 탐욕과 갈등의 원인이라 생각하며 자기 방어의 울타리 안에 갇혀있나요?

여러 계발서에서 돈은 감정과 생각이 있다는 말이 많이 있지만 돈 자체는 아무 의식도 없으며 그저 그것을 바라보는 사람의 마음이 흔들릴 뿐입니다. 돈 자체는 잘못이 없으며 그것을 대하는 자신의 마음에 문제가 있을 뿐입니다.

 

저 역시 2400만 원으로 신혼생활을 시작하여 30대 초반 사업을 시작해 오늘에 이르기까지 그 돈이란 것을 소유하기 위해 미친 듯이 달려왔습니다. 수없는 시행착오 끝에 이제는 고소득이 창출되는 사업체와 부동산 투자의 성공으로 어느 정도 안정된 생활을 영위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늘 지나온 길에서 만약  '앞서 나간 누군가의 조언이 있었다면 좀 더 수월하게 지금에 이르지 않았을까'라는 아쉬움을 항상 가졌습니다.

 

15년 뒤 무로 시작해 30억 자산가가 될 당신을 제가 돕고 동행하겠습니다.

15년의 기준은 현실적으로 내가 소요한 시간이요 남에게 알려 줄 수 있는 있는 나의 지식과 지혜의 한계가 거기까지이기 때문입니다. 오랜 시간이라 생각될 수 있으나 반드시 당신은 그곳에 도달할 것이고 제가 최선을 다해 그곳으로 안내하겠습니다.

 

 

먼저 부의 개념을 다시 잡아야 합니다

 

믿지 못하겠으나 당신은 이미 부자입니다. 이 글을 읽기 위해 방문한 당신은 이미 본인의 노력으로 자신과 가족을 지켜내고 있기 때문입니다.

 

올초 저는 최종 목표였던 건물 매입을 진행하였습니다. 100개 정도의 건물을 보러 다녔고 추운 겨울 새벽 5시 혜화동 임장을 간 것까지 생각납니다. 제가 겁이 많아서 새벽 행인 한 명 없는 동네를 물건 찾자고 무서움에 떨며 돌아다닌 것이 이제는 추억이 되었네요. 드디어 강남 빌딩 전문업체의 소개로 맘에 드는 물건을 찾았고 가계약까지 하며 기쁨에 환호했으나 처음 제시된 은행이자가 3.6프로(1년 전만 해도 2,6프로)가 금리인상 시즌에 맞춰 4.4까지 오르며 20억 대출에 대한 공포와 현실감이 물 밀듯 몰려왔습니다.

 

네 맞습니다. 실수였고 착오였고 과욕이었습니다. 몸과 마음이 극도로 상했고 나름 거액의 가계약금까지 포기한다는 마음으로 계약을 파기하였지만 다행히 선한 매도자의 배려와 중개인의 끊임없는 노력으로 계약금을 돌려받으며 천운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몹시 지친 가운데에서 문득 저의 탐욕이 얼마나 심한지를 깨달았고 오랜 사색 끝에 '이미 나는 부자인데 나는 무엇을 하고 있었나'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렇습니다. 자기가 부자인지 아닌지는 본인이 판단하는 것입니다. 노인 빈곤율이 46프로인 세상에서 1억만 있어도 자기의 가치 판단으로 부자일 수 있고 100억이 있어도 부족할 수 있습니다. 그 유명한 신사임당 유튜버도 홍대 첫 건물을 소개받고 돈이 없다며 반 강요의 진취적인 중개사에게 통장 내역까지 보여줬다는 일화가 있습니다.

 

부족하다면 한없이 부족합니다. 먼저 자신이 부자임을 인정해야 합니다. 그리고 더 부자가 되겠다는 목표를 가져야 합니다. 없으니 부자가 되야지라는 생각은 자신의 처지만 불쌍하게 만들 뿐입니다. 기본적인 만족에서 과욕이 없어지고 실수를 피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이미 부자이지만 더 큰 가치에 더 큰 행복에 돈을 쓰기 위해  더 부자가 되기를 원할 뿐입니다. 돈은 그저 자신과 사랑하는 이들을 지키기 위한 수단일 뿐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닙니다.

 

이미 당신은 그것을 해내고 있고  해냈기에 당신은 넉넉한 부자임을 인정해야 합니다.

 

 

독설의 대가 50조 거부  '덴 폐냐' 는 돈이 있어야 사랑하는 이를 도울 수 있다 말합니다.

 

오랜 시간 같이 고생한 배우자에게 선물하는 고급 외제 승용차, 자기가 산 아파트로 노부모를 모시는 기쁨, 어느 식당. 호텔에서도 가격표를 보지 않는 당당함, 힘든 친구와의 식사값을 먼저 몰래 계산하는 배려심, 부담 없이 먼저 나서서 내는 부모님 병원비 및 가족 행사비등 돈은 바로 이러한 것들을 위한 것입니다.

 

이제 여러분은 현 상황 만족하고 감사하지만  사랑하는 이들에게 더 베풀 수 있는 부를 형성해 나아갈 것입니다. 지금 이 순간부터 돈의 개념을 다시 잡고 통설적으로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고통을 감내하자는 것이 아닌 가진부에 부를 더한다는 맘 편함으로 이후 개시될 글들을 읽어 주시길 바랍니다.

 

다음부터는 본격적으로 자산증식 투자에 관한 현실적 글을 올리겠습니다.

 

 

반응형

'돈의 속성'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돈의 종류의 대하여  (0) 2022.09.21
왜 맘편한 투자인가?  (2) 2022.09.19
월 수입별로 본 투자 방향성  (1) 2022.09.1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