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자의 마음가짐

조정대상지역 해제 구역 투자는 시기상조

by 펠로뷰 2022. 10. 6.
반응형

최근 조정지역 해제 이후 이것을 호재 삼아 많은 분양광고가 나오고 있습니다. 혹 상가, 아파트, 지역주택 등의 분양사무실을 가본 적이 있으신가요? 화려한 언변, 지치지 않는 설득력, 집요함.. 세상에서 가장 열정적인 장소중 하나일 것입니다. 전문가 수준의 지식과 경험을 가진 저 역시도 듣다 보면 계약서에 서서히 손이 가는 바보 같은 자신을 발견하고는 합니다. 최근 얼어붙은 분양시장에서 관계자들 역시 다급합니다. 공격적일 수밖에 없습니다.

 

간단히 말해 시기상조입니다.

 

향후 부동산 투자에 있어 가장 중요한 키워드는 양극화입니다. 높은 이자의 시대 한정된 자금은 반드시 요지로 흐르게 돼있습니다. 물론 적은 종잣돈만 가진 투자자들은 지방 부동산에 관심을 쏟을 수밖에 없지만 그래도 규제 해제의 혜택이 하락의 흐름을 이겨내지 못할 것입니다.

물론 금번 수도권에는 해당하지만 규제가 해제된 파주ㆍ양주ㆍ평택ㆍ안성의 투자 안정성은 그나마 지방보다는 나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투자의 방향성은 투기과열 또는 투기지역의 설사 작은 평수의 구축이라도 요지로 접근하는 것이 맞습니다.

 

 

규제 해제의 속도가 생각보다 빠르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하다못해 완화를 금기시하던 종부세까지 내년은 공제 상한선이 대폭 늘고 공정가(세금 측정 기준가)가 60프로까지 낮아지면서 전에 비하면 부담이 많이 줄며 이에 맞추어 곧 가장 큰 투자의 걸림돌인 취득세 중과까지 해제될 것이라 예상됩니다.

 

 

우리의 새로운 전반전(젊은 세대) 또는 후반전(중년 세대)은 바로 그 시점입니다. 그때를 기다려야 합니다.

 

 

사람은 피해보상 욕구가 강합니다. 한번  타이밍을 놓쳤다는 절망감은 간단한 호객행위로도 쉽게 넘어갈 수 있습니다. 오늘 이후로도 계속되는 분양광고, 호가에 비해 너무나 낮아 보이는 부동산 앱들의 유혹이 당신의 마음을 계속 흔들 수 있습니다.

 

한 박자 쉬어가세요. 앞으로 나올 한은의 빅 스텝 이후 하나씩 규제가 풀리면서 움직여도 늦지 않습니다. 그러나 호가가 아닌 직전 실거래가 대비  40~50프로 집값 하락은 있을 수 없으니 조금 손해 보더라도 반박자 빠르게 시장에 진입할 준비를 해야 합니다.

 

저 역시 추가 부동산 매수 대기자로서 같은 마음으로 준비 중입니다. 아직 광고나 미분양 공고는 공부 차원으로 접근하세요. 향후 더더욱 공격적인 분양광고들을 접하게 될 것입니다. 기준은 늘 말하듯 굵직한 규제 해제 이후 다주택 투자자들의 진입 시점입니다.

 

답이 보이는 상황입니다. 섣부르게 현혹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할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