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투자

예비 신혼부부의 첫주택 마련 지역 추천

by 펠로뷰 2022. 9. 17.
반응형

유명한 철학자의 격언입니다


'결혼을 하라 좋은 배우자를 만나면 행복할 것이고 안 좋은 배우자를 만나면 철학자가 될 것이다'. 물론 당연히 행복하리라 굳게 믿습니다.


네 알고 있습니다 예비 신혼부부의 자금력이 부족한데 무슨 말 하는 거냐고. 그저 저와는 다르게 이쁜 신혼부부가 자가로 시작했으면 하는 희망사항과 요즘 고소득 맞벌이 신혼부부가 많다 하여 도움되고자 글을 써봅니다.

무리해서 5억대 아파트로 보겠습니다. 진심으로 서울 안이면 좋겠으나 현실적으로 서울 인접으로 선별하겠습니다.

요즘 정치권이 시끄럽지요 매일 서로 싸우다 보니 여러 법률 통과도 어려워 보입니다. 그래도 행정권한으로만 부동산 정책 변경을 할 수 있는 것이 규제지역 해제입니다. 규제지역 해제는 완전한 거래절벽과 하락장으로 인해 내년 정도 예상하고 있고 대출이 60프로 까지 가능해질 것입니다. 서울은 어렵겠으나 경기ㆍ인천권은 가능성이 있으니 희망을 걸어보고 자금력 2억+내 생애 첫 주택 대출로 접근하겠습니다.


하락 속도가 빠릅니다.


인천ㆍ세종ㆍ동탄이 몇억씩 빠지고 있습니다. 어찌 보면 신혼부부들에게는 기회가 다가오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우선 대출의 개념부터 바꿔볼게요 제 나이 44(전 계속 만 나이로만 살렵니다) 우리 세대는 지난 몇 년을 빼고 기본 대출이자가 5프로로 시작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신용은 7~10프로였습니다. 이번 저금리 시대에도 진정한 투자자라면 2프로대 대출이라도 5프로의 마음가짐을 가지고 향후 자금계획을 세웠어야 합니다. 말인즉 원래 대한민국 주택담보가 보통 5프로 이상이었습니다.
고금리 시대인 것은 맞으나 주식ㆍ코인이 아니라면 너무 주택담보 대출에 겁을 먹어서는 안 됩니다. 이 생각 하나가 오늘날의 세상에서 부자와 가난의 계급을 나누었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대출이자가 무서워 참은 결과로 피눈물을 흘리는 가장들의 모습을 보고 있지 않습니까?
젊은 신혼부부라면 충분히 이겨낼 수 있는 이자이고 더군다나 막강한 무기 또한 있습니다.
내 생애 첫 주택 담보대출과 같은 국가에서 지원해주는 시중이자보다 싼 대출상품들이 있습니다. 이것 때문에 항상 젊은 분들은 정말 좋은 물건이 아니라면 함부로 첫 등기를 치지 말라 조언도 하고 있을 정도입니다.

대출에 대한 인식이 바뀌었다면 쉽게 알 수 있는 짧은 내용으로만 지역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제목처럼 전 맘 편한 부자가 되시길 바랍니다. 그래서 신혼부부라면 그래도 깨끗한 지역 이쁜 브런치 카페가 많은 지역에서 시작하시길 바라는 마음에 소위 몸빵이라는 재개발 빌라(가장 공격적인 방법이기에 차후 따로 글을 올리겠음)는 일단 배제하고 아파트로 접근하겠습니다.


구리


서울이라 봐도 무방한 지역이 두 군데가 있습니다 광명과 구리입니다. 구리는 정말 작은 시입니다 걸어서 끝에서 끝까지 한 시간 정도 될듯하네요 구도심이긴 하나 굉장한 속도로 도시 재정비 중이고 원래 깨끗한 도시입니다 산과 공원이 많아 쾌적하며 옆 다산신도시 인프라를 같이 누릴 수 있습니다 결정적으로 내년 8호선 역이 세 군데나 생겨 가장 약점이었던 지하철 노선이 갖춰지면서 향후 높은 인기도가 지속될 지역입니다 저 역시 2017년도 공사 중인 지하철역 입구 바로 옆 투자용으로 브랜드 아파트를 매입했고 너무나 만족하고 있습니다. 아직 5억대 아파트 매물들이 있어 신혼부부들이 반드시 임장을 가보길 권합니다. 바로 옆 다산신도시는 아무래도 새 아파트이기에 가격대가 높고 시간이 지나 같은 노후도를 지닌다면 지가 상승 및 더 이상 아파트를 지을 공간이 없는 구리를 추천하겠습니다


창릉


5억대가 훌쩍 넘어 대상이 아니니 짧게만 소개하겠습니다 아직 개발 초기이나 신도시와 맞물려 서울 외곽보다 비싼 지역이 될 것이고 지리적 이점이 단연 3기 신도시중 최고입니다. 드라이브 삼아 한 번쯤은 다녀오길 추천합니다.


청라


이번 부동산 상승기 인천 또한 많이 올랐으니 인천 대표 도시 송도ㆍ청라가 안 비쌀 이유가 없습니다. 단 최근 하락장에서 떨어지는 폭이 큰 지역이고 5억대에서 조금 무리한다면 접근 가능한 깨끗하고 쾌적한 아름다운 도시입니다. 작년이었다면 접근하기 어려웠을 지역이고 송도보다는 교통이(7호선 연장 , 공항철도로 홍대 진입 빠름) 원활해 추천하지만 그 옆 검단 신도시에 향후 정말 막대한 아파트 물량이 쏟아져 집값 상승에 제약이 있을 수 있으니 이점은 필히 참고해야 합니다.


검단 신도시


입주 물량이 너무 많습니다 매수 의견이 절대 아니며 새 아파트에서 저렴한 전세를 추천합니다.
저 또한 이 근처 지역에 임대를 주고있는 주택을 보유 중이지만 다시 한번 입주물량이 폭탄 수준이기에 신중해야 합니다.

이외 김포라면 고촌으로 부천 중동역 역세권 아파트 신 안산선 라인 등도 참고하시고 gtx라인이 지금 착공 중이 아니라면 제발 보지 마시길 바랍니다 작년 gtx라인의 아파트값 폭등 시 저는 상당한 우려를 나타냈는데요. 실체가 없는 교통호재는 이번과 같은 하락장에서는 견뎌낼 수가 없습니다. gtx는 죽을 때까지 타보지 못할 수도 있는 정치적 테마입니다. 구리ㆍ별내 8호선 연장 같은 실체 있는 것만 믿어야 합니다. 이공사 역시 공사 시작을 본 이후로 10년째인데 아직도 준공이 연장되고 있습니다. 다시 한번 실체 없는 교통호재와 경천철같은 교통망은 향후 부동산 선택에 있어 그냥 가벼운 호재로만 인식해야 합니다.

예비 신혼부부 뿐만 아니라 결혼 적령기 자녀를 둔 부모님들께서도 누구보다도 내 자녀가 빠르게 시작할 수 있도록 시야를 넓혀줘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